본문 바로가기

TECH ZOOM

HECM S2S 이기종 환경의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고민 한방에 해결!

비즈니스 요구와 함께 기업의 IT 인프라 환경도 급변하고 있다. 특히 스토리지의 증설 또는 교체 주기가 짧아지면서 이기종 환경 간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이 이슈가 되고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HIS)에서 제공하는 HECM S2S는 이런 요구를 확실하게 충족시켜주는 똑똑한 솔루션이다.



데이터 폭증 가져올 사물인터넷

ECM에서는 각각의 콘텐츠마다 정의된 관리 기준(분류체계, 접근권환, 보전연한)에 의한 Life Cycle을 통해 생성부터 유통, 폐기까지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게 관리한다. 이러한 환경을 알지 못한 채 단순 파일 복사를 통한 마이그레이션은 차후에 문제가 발생한다. 따라서 비정형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데이터 분석을 통해 마이그레이션을 수행해야 한다.


HIS의 새로운 솔루션 HECM S2S는 이기종 환경의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ECM 기반의 마이그레이션 솔루션이다. HIS 자체 솔루션인 HECM 뿐만 아니라 써드파티 ECM, WORM(Write Once Read Many) 스토리지까지 지원하며, 스토리지와 애플리케이션 서버의 다운타임 없이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하다.



정합성, 신속성 보장

HECM S2S는 이기종 간 디지털 콘텐츠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속도 및 정합성을 보장할 수 있는 최적의 기술을 적용한 솔루션이다.




운영 및 비용효율 달성

HECM기반의 아키텍처를 이용하여 다양한 형태(전자문서, 이미지, 동영상, 종이문서, 웹 페이지)의 비정형 콘텐츠를 체계적이고 정확하며 신속하게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다. 또한 유닉스와 리눅스에서 사용하는 NFS 뿐만 아니라Windows CIFS, WORM 스토리지 아키텍처를 지원하고, 서버 간 분산 및 멀티스레딩이 가능한 멀티 티어 아키텍처도 지원한다.


HECM S2S에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의 뚜렷한 장점이 있다. 먼저 업계 표준 프로토콜(NFS, SMB/CIFS)과 다양한 스토리지 아키텍처(DAS, NAS, SAN) 및 EMC Centera를 지원하여 기업이 스토리지를 폭넓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두번째, 데이터의 정합성 보장을 위해 공인 해시 알고리즘(SHA-256)을 통해 원본 데이터와 이관된 데이터를 검증한다. 마지막으로 신속한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위해 분산 서버 아키텍처 및 멀티스레딩을 지원하여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한다. 이 외에도 HECM S2S는 자동화된 서비스 및 데이터 이관 리포팅을 제공한다. 특히 데이터 이관 시 전문가를 통한 데이터 구조 분석이 가능하며, 이관 절차를 표준화시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테스트를 통한 최적의 환경 구성을 통해 운영 시스템이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다. 이처럼 HECM S2S는 복잡한 이기종 스토리지 마이그레이션을 운영·비용효율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이다.



Mini Case Study

01

P공공기관은 전자입찰시스템을 구축하여 생성되는 최근 3개월 동안의 전자문서를 1차로 NAS 스토리지에 저장하고 VTL로 백업하고 있었다. 그러나 NAS 스토리지의 노후화로 HCP V6.0을 신규 도입한 후 마이그레이션 솔루션을 통해 1차 마이그레이션 (약 1억 7천만 건, 10TB)을 10일에 걸쳐 완료했으며, 2차 마이그레이션(약 4억 5천만 건, 50TB)은 현재 진행 중이다.



02

F공공기관은 Alero 이미지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생성된 전자문서를 HCAP V2.0에서 보관 하고 있었다. 그러나 스토리지 노후화로 HCP V6.0으로 업그레이드하면서 약 1억 5천만 건 (약 5TB)의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했고, 약 6일 정도 소요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