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TREND

오브젝트 스토리지로 비즈니스 가치를 높이는 방법 25가지


새롭게 떠오르는 기술을 소개할 때 많은 기업들이 가장 우려하는 부분 중 하나는 컨텐츠와 데이터 관리에 대한 것이다. 특히 내부에서 어떤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고 이를 비즈니스에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알지 못하는 기업들은 더욱 그러하다. 데이터의 활용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향한 가장 기본적인 단계라고 할 수 있다. 



업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컨텐츠 인텔리전스 기능을 갖춘 오브젝트 스토리지 연관 솔루션 “Hitachi Content Intelligence(이하 HCI)”가 출시된 배경도 바로 여기에 있다. HCI는 HDS(Hitachi Data Systems)의 Hitachi Content Platform(HCP) 포트폴리오 중에서 전략적인 데이터 관리 역량 향상을 위한 솔루션이라 할 수 있겠다. HCP는 현재 전세계 1,700여 곳의 기업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오브젝트 스토리지의 절대 표준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제품이다.






HCI는 심플하다. 다양한 사일로와 분산 저장 되어있는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를 연결하고 통합한다. 유연한 구축 옵션을 제공하여 물리 및 가상 인프라를 비롯해 호스팅 환경과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HCI는 또한 강력한 확장성을 제공한다. 드래그-앤-드롭 방식을 기반으로 고객사 환경에 최적화된 데이터 커넥팅 환경을 제공하며, SDK(Software Development Kit)을 이용해 자체적으로 인텔리전스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심플함과 유연성. 다양한 활용사례들

미 국가기록원에서는 HCP(Hitachi Content Platform)와 HCI(Hitachi Content Intelligence)를 도입하여, 이메일, 사진, 문서 등 방대한 규모의 중요 전자 기록물들을 저장하고, 접근하는데 사용하고 있다.





Walter Hendricks, BA, CCEP-I, Business Change Manager, Rabobank
HCP(Hitachi Content Platform)은 우리가 컴플라이언스를 관리하는 방식 자체를 바꾸어 놓았습니다.

또한 몇 주가 소요되던 디스커버리 검색 작업을 단 몇 시간으로 단축시켰죠.




전세계 47개국 1000만여 명의 고객들에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Rabobank는 HCI 솔루션을 통해컴플라이언스 모니터링 및 디스커버리를 위한 아키텍처를 구축했다. 


그 외 Hitachi Content Intelligence(HCI)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는 산업군별 사례를 소개하고자 한다. 


공공

1. 요청 정보의 관련 파일을 빠르게 검색하고 통합하여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2. 이메일, 텍스트 메시지 등 커뮤니케이션 데이터에 대해 빠르고 정확한 수사를 실시할 수 있다. 

3. 분산 저장되어 있는 수십억 건의 공공 기록을 동시 다발적으로 검색할 수 있다. 



컴플라이언스

1. 글로벌 시장에서의 무역 규정 및 규제에 관련된 데이터를 검증할 수 있다. 

2. 기업 데이터에의 독립적인 접근을 통해 사전 평가를 단순화시키고 정확성을 높일 수 있다. 

3. 사전 평가 후 컨텐츠 보관 규정에 근거하여 데이터의 수정 및 삭제를 금지시킬 수 있다. 



법률 회사

1. 재판에 관련된 모든 문서에서 중요 단서 및 사실관계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2. 신제품, 특허, 상표권 등 지적 재산 관련 문서의 정확한 보관 위치를 보장할 수 있다.



금융 서비스

1. 고객들이 온라인 상 데이터에의 손쉬운 접근을 통해 최적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2. 타 금융 서비스 이용내역을 포함한 전체 금융 기록에의 즉각적인 접근이 가능하다. 

3. 다양한 문서에 기록된 모든 결제 카드 정보를 취합하여 안전한 관리를 보장할 수 있다. 



의료 및 보험

1. 보험금 청구가 발생하기 이전에 사기 행위의 가능성이 있는 컨텐츠를 분석할 수 있다.

2. 전자 의료 기록 시스템 간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다. 

3. 환자의 전체 의료 기록을 기반으로 현재 상태 분석 및 근본 원인을 진단할 수 있다. 

4. 치과 진료, 안과 진료, 약제 기록 등 환자에 관련된 전체 의료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소매업

1. 고객 정보 중 개인 식별 정보가 담긴 데이터를 모두 삭제할 수 있다.

2. 구매 데이터 기록을 통해 소비 패턴을 분석할 수 있다. 



통신

1. 고객 지원 요청 발생 시 관련 데이터를 빠르게 검색하여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2. 컨텐츠가 공유되기 전, 선택적 검열 및 정보 편집을 통해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세무 회계 서비스

1. 초과 지출에 대한 송장 분류 및 색인을 통해 관련 부서의 심층적인 검토 환경을 지원한다. 

2. 법률 위반 사항을 포함해 감사 시 이슈가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내용을 사전에 탐지할 수 있다. 



출판 및 미디어

1. 잊혀질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모든 개인 정보의 위치를 파악하고 삭제할 수 있다.

2. 컴플라이언스의 강도 및 데이터 품질을 강화하여 전체 컨텐츠를 손쉽게 검색하고 감사할 수 있다.



이 사례들은 HCI(Hitachi Content Intelligence)가 제공할 수 있는 가치의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산업군에서의 활용 사례를 공유하는데 앞장 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