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IDE HIS

BMT실의 변신, HIS 기술력의 근간으로 재탄생하다


2016년 초,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대대적인 환경 정비를 통해 사옥을 새롭게 탈바꿈했다. 그리고 환하게 달라진 사옥에서 특히 눈에 들어오는 곳이 있다. HIS의 모든 솔루션을 직접 보고 체험, 테스트할 수 있는 BMT실이다. HIS는 BMT실을 구축함으로써 내부 역량 강화와 고객 만족의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각오다.



BMT실의 변화

Benchmark Test의 약자인 BMT실은 HIS에서 취급하는 모든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HIS에서 BMT실은 운영하는 데는 세 가지 목적이 있다. 첫 번째, 고객사에 시스템 구축 전 벤치마킹 혹은 테스트 환경 구축, 두 번째는 기술지원 관련 이슈 발생 시 테스트 수행, 마지막은 ERP 등 HIS 내부 업무의 활용이다.

이전에도 HIS에 BMT실은 마련되어 있었으나 내부 업무 및 장비 테스트 중심으로 활용되고 있었고, 보유한 장비 및 시설의 노후가 진행됨에 따라 사옥 리모델링 시 개편의 의지가 가장 큰 공간이었다.



대내외 만족도 향상

수개월에 걸쳐 BMT실이 완성되었고 그 효과는 생각보다 컸다. 개편 이전에는 고객사 환경에 맞춰서 장비가 납품되고 운영되는 것이 일반적이었는데, 개편 후에는 고객이 HIS에 방문해 사전에 환경을 맞춰보고 테스트할 수 있게 되었다. 테스트 결과값에 따라 고객은 인프라의 수정 및 개선을 진행할 수 있고, 고객사 내에 BMT 환경을 구축하여 테스트를 진행하던 과거 대비 시스템 리소스와 보안 및인력 절감 등의 장점이 있었다. 이 장점은 HIS 역시 누릴 수 있었다. 자체적인 테스트를 거쳐 납품을 진행함으로써 인력 및 장비의 이동에 따른 비용 절감 효과를 얻고, 고객사의 사내 방문을 독려함으로써 신규 고객 확보 가능성을 높이게 된 것이다.

BMT실에는 다양한 고객사의 환경을 고려해 사용연한이 지난 구형스토리지부터 최신 스토리지 뿐만 아니라 서버, 스위치, 백업 솔루션까지 모두 갖추고 테스트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놓았다. 이 외에 고객사 교육용으로도 꽤 활용도가 높다. 장비 도입 시 운영에 대한 일반적인 사항의 사전 체험이 가능하며, 신규 고객이나 솔루션 교체 및 도입고객은 정기적으로 초청해서 장비 교육을 시행하기도 한다.

내부적으로도 변화한 BMT실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까지 직접 고객사 환경에 맞게 테스트하면서 이슈 발생 시 내부적인 논의를 거쳐 수정 및 보완까지 한번에 해결이 가능해짐으로써 더욱 안정적으로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대해 BMT실 운영담당자는“벤더로서는 유일하게 고객에게 제안하는 모든 솔루션을 갖추고 테스트 환경까지 제공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장비 무게도 상당하고 분진이며 먼지가 엄청났는데도 모든 사우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함께 애써 준 덕분이지요. 이 자리를 빌어 애써준 모두에게 감사하고 싶습니다.”라고 전했다.



최적의 서비스로 최고의 가치 창출

구축 몇 달 만에 HIS의 ‘얼굴’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한 BMT실. 2017년 BMT실의 운영 목표는 최적의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려는 HIS의 목표와 정확히 부합한다. 솔루션 기업으로 변모를 꾀하며 BMT실에도 점차 복잡 다양한 솔루션이 증가하겠지만, 이 또한 BMT실이 승승장구하기 위해서 해결해야 할 숙제일 것이다. HIS의 탄탄한 기술력을 받쳐주는 BMT실에 대한 기대가 갈수록 높아질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