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IDE HIS

HDS, 퍼블릭 클라우드 대비 60% 이상 TCO 절감할 수 있는 HCP 포트폴리오 발표

HDS, 퍼블릭 클라우드 대비 60% 이상 TCO 절감할 수 있는

HCP 포트폴리오 발표



  • 고객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멀티 클라우드 환경 구축 지원
  • HCP, HDI, HCP 애니웨어 기능 추가로 관리 및 비용 효율성 향상



통합 ICT 인프라 솔루션 전문 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www.his21.co.kr, blog.his21.co.kr, 대표 정태수)은 합작회사인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 이하 HDS)가 HCP(Hitachi Content Platform)에 중복 제거와 압축 기술을 결합시켜 퍼블릭 클라우드에 비해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되었으며, 향상된 툴과 유연성까지 제공해 클라우드를 위한 최적의 스토리지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분석 기능, 보안, 데이터 보호 등의 기능을 추가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수익성과 생산성을 극대화하면서 동시에 보안, 가용성 및 데이터 보호를 강화하여 위험 요소를 최소화해 준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한 HCP는 클러스터 당 사용 가능 스토리지가 400%, 10TB드라이브를 통한 스토리지 노드 용량은 67%, 노드 당 오브젝트는 55% 증가했다. 또한 간소화된 소프트웨어 라이센싱을 통해 고객은 퍼블릭 클라우드 대비 5배 이상 낮은 스토리지 비용을 달성할 수 있어, 기업용 퍼블릭 클라우드보다 60% 이상의 총소유비용(TCO)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HDS의 클라우드 및 모빌리티를 담당하는 피터 스요르베르(Peter Sjoberg) CTO는 “HDS는 독보적인 통합 HCP 포트폴리오를 통해 오브젝트 스토리지의 기준을 다시 한 번 높였다”며, “HCP는 이상적인 에코시스템을 제공해 고객의 기존 콘텐츠 중심 애플리케이션과 최신 클라우드 사용 사례 및 워크로드를 동시에 지원해준다. 또한 중앙 집중식 관리 기능으로 고객이 자신의 조건에 맞게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안전하게 통합하여, 더 신속하게 반응하면서 비용을 변경하고 최적화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이번 HCP포트폴리오는 독보적인 엔드-투-엔드 솔루션으로, 사일로(Silo)를 제거하고 협업을 촉진하며 거버넌스 및 컴플라이언스를 구현하게 해준다. 또한 민감한 데이터를 보호하고, 프라이빗과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관리를 자동화하며, 정교한 검색 및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게 한다. 이번 포트폴리오에는 소프트웨어 정의 오브젝트 스토리지용 HCP, 파일 동기화 및 공유와 데이터 보호 기능을 위한 HCP 애니웨어(HCP Anywhere), 탄력적 스케일 클라우드  파일 게이트웨이인 HDI(Hitachi Data Ingestor), 고객 데이터에서 신속한 인사이트를 확보하는 HCI(Hitachi Content Intelligence)가 포함되어 있다.


MCIS(Marshfield Clinic Information Services)의 팀 부스(Tim Buss) ISO 및 CTO겸 부사장은 “MCIS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리하는 전문 헬스케어 IT 기업이다. MCHS(Marshfield Clinic Health System)의 완전 자회사로서, MCIS 제품과 서비스는 시스템 전반에 걸쳐 저렴한 비용으로 더 나은 성과를 제공하고 있다”며, “MCIS는 HCP 포트폴리오의 자체 복구 기능으로 기존 방식의 백업이 불필요해져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다. 히타치 솔루션을 활용해 시스템을 확장하면서 다른 의료 영상 소스를 포함시키게 되었고, 이로써 MCHS 내의 대규모 정적 데이터세트에 대한 기존 백업을 대체할 수 있었다. 또한 HCP 포트폴리오의 다른 제품들과 결합된 유연한 보안, 멀티-테넌트 지원, 암호화 내장 기능을 통해 기존의 기본 스토리지 용량을 재사용하고 예산 개선 및 신제품 구입을 연기할 수 있게 되어 진정한 비용 절감을 실현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오스트리아 벨스-그리에스키르헨 병원(Klinikum Wels-Grieskirchen)의 엘마 플램(Elmar Flamme) CIO는 “벨스-그리에스키르헨 병원은 혁신적인 IT 솔루션을 활용하여 환자에게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지난 4년 동안, HCP는 모든 임상 시스템과 통합할 수 있는 뛰어난 확장성의 클라우드 기반 임상 저장소로서 지속적으로 가치를 제공해 왔다. 뿐만 아니라 HCP에 저장된 의료 데이터는 손쉽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응급 상황에 대한 병원의 대응 속도와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다. HCP 제품 포트폴리오에 HCI가 추가됨으로써 정교한 분석을 통해 진단을 가속화할 수 있다는 점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451 리서치의 스티븐 힐(Steven Hill) 수석 스토리지 애널리스트는 “비정형 데이터의 증가에 따른 어려움 때문에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에서 오브젝트 스토리지의 르네상스가 열렸다”며, “차세대 데이터 관리의 핵심은 데이터의 물리적 위치와 상관없이 강화된 데이터 가시성, 자동화 및 정책 기반 관리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고품질 메타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이다. 스토리지의 경제성이 향상되고 있으며, 스마트 환경으로의 전환은 기업 니즈에 가장 적합하고 퍼블릭 클라우드 옵션으로 확장 가능한 온프렘(on-prem) 오브젝트 스토리지 프레임 워크에서부터 시작된다”고 말했다.



HCP(Hitachi Content Platform)의 새로운 기능


전통적 기업들이 디지털 시대에 탄생한 신규 기업들과 경쟁하고자 변화를 추구함에 따라, 민첩성 강화를 위해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가 필요하게 되었다. 이번에 출시한 HCP는 클러스터 당 사용 가능 스토리지가 400%, 10TB드라이브를 통한 스토리지 노드 용량은 67%, 노드 당 오브젝트는 55% 증가했다. 또한 소프트웨어 라이선스를 간소화해 퍼블릭 클라우드보다 스토리지 비용이 5배 이상 절감된다. 뿐만 아니라 향상된 멀티파트 파일 전송 기능을 이용하면, 대용량 파일 업로드 및 다운로드와 읽기 범위 성능 속도를 높일 수 있다. API도 강화되어 조직은 자체 인프라 성능 및 상태를 분석하기 위한 가시성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다.


올웨이즈 온(always-on) 상태인 오늘날의 IT환경에서, HCP는 신뢰성, 가용성, 보안성, 유연성 향상을 제공한다. HCP는 멀티사이트 배포용으로 지리적 분산 삭제 코딩(Erasure Coding)을 추가하여 용량 오버헤드와 총소유비용(TCO)을 줄이며 재구성 속도를 높인다. 손상된 파일은 중복 사이트 외에 여러 지역에 걸쳐 스토리지로부터 복원되며, 이로써 대규모 정전과 같은 위험 상황 중에도 가용성을 유지할 수 있다. HCP 사용자는 자신의 비즈니스, 규정 및 성능 요건에 따라 로컬 및 지리적으로 분산된 삭제 코딩, RAID 및 복제의 완벽한 통합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고객 중심 기능을 강화하여 기존 서비스 역량 및 모니터링 기능을 더욱 확대했다. HCP는 고객에게 더 큰 유연성을 제공하기 위해 KVM 하이퍼바이저(Hypervisor) 지원을 추가하여, 총소유비용을 개선하고 소프트웨어 정의 기능을 확장했다. 또한 보안에 민감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전용 관리 포트를 추가함으로써, 추가 보안 수준을 위한 사용자 및 관리자 네트워크 트래픽을 분리할 수 있다.



HDI(Hitachi Data Ingestor)의 새로운 기능


HDI를 통해 기업은 지리적으로 분산된 위치와 클라우드 사용자에게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따르는 위험과 비용 및 복잡성을 크게 줄일 수 있다. HDI의 새로운 기능으로는 영상과 같은 대용량 파일의 업로드 속도를 강화하는 HCP에 대한 멀티파트 파일 전송이 있다. 이외에 콘텐츠 공유 충돌의 간편한 해결, 성능 향상을 위한 범용파일 마이그레이션 개선,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한 암호화된 해시 알고리즘 기술 업데이트 기능이 있다.



HCP 애니웨어(HCP Anyware)의 새로운 기능


이번 발표는 기업의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경험 향상을 실현하고자 지난 5월 발표한 HCP애니웨어 업데이트를 기반으로 한다. 업데이트된 HCP 애니웨어는 차세대 파일 공유와 협업 및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하고 검색을 간소화하며, API를 제공해 새로운 워크플로우를 설계하고 고객 경험을 맞춤화할 수 있도록 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보도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다



HCI(Hitachi Content Intelligence)


2016년 11월에 출시된 연구 및 분석 솔루션인 HCI는 기업이 데이터 가치를 활용할 수 있도록 히타치 콘텐트 포트폴리오(Hitachi Content Portfolio, 이하 HCP)에 추가된 최신 솔루션이다. HCP 포트폴리오는 오브젝트 스토리지, 파일 동기화 및 공유, 클라우드 스토리지 게이트웨이, 정교한 검색 및 분석 기능을 결합하여, 단순하고 스마트한 통합 클라우드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해주는 독보적인 제품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보도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다.


OpenIO의 제품 전략을 이끄는 엔리코 시그노레티(Enrico Signoretti) 책임자는 2017년 3월에 발표한 기가옴 보고서(Gigaom Report), 섹터 로드맵: 엔터프라이즈 용량 중심 워크로드용 오브젝트 스토리지(Sector Roadmap: Object storage for enterprise capacity-driven workloads)에서 “HCP는 가장 성공적인 엔터프라이즈 오브젝트 스토리지 플랫폼에 속하며, 평균 클러스터 용량이 200에서 300TB인 1,700명 이상의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다. HDI(원격 NAS 게이트웨이)와 HCP 애니웨어(동기화 및 공유)는 하드웨어 에코시스템과 함께, 상호 통합 및 기능 세트의 품질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