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ZOOM

SAP HANA 성능 극대화를 위한 몇 가지 TIP


비즈니스가 빠르게 변화하면서 고성능 분석이 기업 경쟁력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기업들이 생생한 온디맨드 데이터에 대한 안정적인 액세스를 필요로 하는 이유다.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통찰력은 기업이 스마트한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성공으로 이끈다. 컨버지드 인프라 접근방식의 SAP HANA 플랫폼을 극대화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소개한다.



데이터 증가에 미리 대비하라

기업 내 IT 인프라가 급변하는 데이터 수요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한다? 그렇다고 ‘전면 교체’라는 단기처방 카드를 내놓는 것은 적절한 방법이 아니다. IT 조직은 현재의 즉각적인 사용자 수요에 부응하면서 미래 계획까지 동시에 고민해야 하기 때문이다.





소규모로 시작? 더 큰 대가를 치를 수 있다

SAP HANA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기업들은 대부분 PoC(Proof of Concept) 환경 기반의 소규모 프로젝트를 선택한다. 그러나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또 다른 SAP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SAP HANA 플랫폼으로 확장하는 경우가 많다. 끊임없이 SAP HANA를 추가로 도입해야 한다는 얘기다. 시스템 확장에 대응하려면 조금 더 치밀하게 사전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최우선 순위는 언제나 고객이다

IT 조직이 새롭게 등장한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적절히 지원하지 못한다면 고객에게 충분한 통찰력을 제공하기 어렵고, 이는 영업 부문에 있어서 주요 프로젝트 지연이라는 부정적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 틀에 박힌 일상적인 업그레이드는 전체 조직에 지장만 초래할 뿐이다.




컨버지드 인프라로 성능 둔화에 대비하라

SAP 환경과 미래의 데이터 증가를 관리하는 최선의 방법은 컨버지드 인프라의 도입이다. 적절한 컨버지드 솔루션을 선택한다면 데이터 증가에 대비할 확장성 높은 아키텍처를 지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최적화를 통해 SAP HANA 성능도 극대화 할 수 있다. 초기에는 소규모로 시작하더라도 향후 IT 환경에 맞춰 얼마든지 확장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IT 예산과 비즈니스 성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들을 사전에 제거할 수 있다.





검증된 SAP 솔루션 전문가와 협력하라

글로벌 IT 기업들은 완벽한 애플리케이션 운영을 위해 Hitachi UCP for SAP HANA를 활용하고 있으며, 잠재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중단 가능성을 사전에 예방한다. HDS와 SAP는 20년 이상 다져온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이 비즈니스 목표를 완수 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새로운 방안을 연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