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ZOOM

클라우드 데이터 관리와 활용까지 한 번에!

 

 

디지털 시대에 데이터는 비즈니스 혁신을 가속화하고 성장을 견인하는 핵심 동력이다. 그러나 기업에는 AI/빅데이터로 인해 폭증하는 데이터가 여전히 골칫거리다. 데이터를 관리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찾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히타치 밴타라가 최근 발표한 ‘현대적인 데이터 인프라 역동성 보고서’에 따르면, 조사 기업의 61%가 관리해야 할 데이터가 폭증하는 상황을 우려했다. 현재의 데이터 인프라가 향후 2년 이내에 전체 데이터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정도로 확장성이 충분하지 않다고 답한 기업도 75%나 되었다.

이러한 기업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이터 플랫폼 전략, VSP One이 등장했다. VSP One은 복잡한 데이터 스토리지 환경을 간소화해 온프레미스와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걸친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를 이용하고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통합, 지금이 적기

기업들은 데이터 유형 및 자사에 구축된 다양한 인프라를 지원하기 위해 복잡한 아키텍처에서 수십 개의 개별 스토리지 솔루션을 관리하고 있다. 문제는 이러한 인프라나 데이터 유형, 배치 등이 통합되어 있지 않아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 사일로를 양산한다는 점이다. 심지어 단일 벤더가 모든 솔루션을 공급하는 경우도 마찬가지다. 자동화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관리를 간소화한다는 건 지금까지 불가능했다.

전체 블록, 파일, 오브젝트 스토리지 공통의 단일 데이터 플랫폼이 있다고 상상해 보라.

모든 애플리케이션과 관련된 스토리지들이 단일 데이터 플랫폼으로 관리되어 인프라 가시성이 확보되고, 데이터 사일로가 제거되며 유연하게 솔루션을 이용한다. 언제 어디서나 애플리케이션이 모든 종류의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완벽한 데이터 자유가 실현된다. 이뿐만 아니다. 데이터에 대한 완벽한 가시성과 상호운용성으로 비즈니스 민첩성이 높아진다. 결국, 워크플로우가 간소화되고 비용은 줄이면서도 시장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되어 비즈니스의 성장 속도가 빨라진다.

상상만으로도 즐거운 일이다. 그런데 이 모든 바람이 하나로 집약된 솔루션이 있다.


한계 없는 단일 데이터 플랫폼

차세대 올인원 데이터 솔루션인 VSP One은 데이터 유연성과 탄력성을 위해 설계된 솔루션이다.

AI를 지원하는 단일 소프트웨어 스택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블록, 파일, 오브젝트 워크로드 전체에 대해 단일 데이터 플레인을 제공하므로, 데이터를 더욱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번거로움도, 사일로도, 그 어떤 제약도 없다.

혁신적인 셀프서비스 플랫폼인 VSP One은 클라우드의 민첩성과 확장성이 보장되는, 최고 수준의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통합이 가능하다. 단일 데이터 플레인과 클라우드 운영 모델로 데이터가 어디에 있든 상관없이 유연성과 민첩성,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VSP One은 단일 플랫폼에서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이 가능하도록 공통 데이터 플레인과 공통 컨트롤 플레인, 공통 데이터 패브릭을 결합한다. 모든 스토리지가 진정한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되므로 개별 솔루션, 인프라 사일로, 데이터 사일로는 더 이상 설 자리가 없게 된다.


 

VSP One 아키텍처

완벽한 데이터 명확성 제공

VSP One은 데이터의 무한한 가능성을 실현하는 데 필요한 간편성, 확장성 및 유연성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셀프서비스 백엔드에서의 수작업을 기다릴 필요 없이 클라우드 스케일 복제 등 향상된 데이터 서비스를 신속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지능형 워크로드 관리 변화되는 상황을 현장에서 직접 관리하지 않고도 워크로드를 즉시 할당하고 조정해 스토리지 풀을 최적화할 수 있다.

통합된 복제 데이터 관리 업계 최고 수준인 VSP One의 복제와 동기식 액티브-액티브 스토리지 미러링으로 성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도 가용성과 탁월한 폴트 톨러런스(Fault Tolerance)를 보장한다.

 


“VSP One 덕분에 데이터 스토리지에 대한 생각이 바뀌었다.
점점 더 복잡해지는 데이터 환경에서는 스토리지가
새로운 차원의 자동화와 편리함을 제공해야 한다.”
- Mauro Guzelotto, T시스템 노스아메리카 클라우드 서비스 부문 부사장


미래지향적 기업을 위한 최첨단 혁신 솔루션

VSP One은 필요에 따라 모든 종류의 스토리지 유형으로 사용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기업들을 위한 최첨단 혁신 솔루션이다.

우연성 민첩성과 자동화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핵심 데이터센터 에지에서 퍼블릭 클라우드로 간편하게 연계한다. 전체 인프라 워크로드에 대한 공통 데이터 플레인으로 애플리케이션의 복잡성을 제거한다.

인텔리전스 확장 가능한 데이터 플랫폼으로 모든 종류의 데이터 유형과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를 지원하며, 데이터 최적화와 통찰력을 가속한다. 자동화로 데이터 관리와 효율성이 간소화된다.

지속가능성 2014년 이후 VSP 솔루션의 연간 탄소 배출량은 86%까지 줄었다. VSP 제조국 중에는 다른 지역에서 생산되는 스토리지에 비해 CO2를 38%나 적게 배출하는 국가도 있다. 히타치 밴타라는 CFP(Carbon Footprint for Products) 인증을 받은 세계 유일의 스토리지 벤더다. 신뢰성 히타치 밴타라는 포춘 100대 기업 80% 이상을 지원하는 지능형 데이터 플랫폼으로 인프라 시스템과 디지털 전문성을 제공한다.

 


“VSP One은 사일로를 제거하고, 중요한 데이터를 더 쉽게 관리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환경친화적인 차세대 데이터 솔루션이다.”
- Dan Timko, 히타치 밴타라 CSO


 

VSP One은 데이터의 잠재력을 확보하는 데 요구되는 간편성과 확장성을 제공한다. 기업들은 이제 VSP One과 함께 데이터의 명확성을 확보하고, 디지털 데이터 경제의 복잡성을 완벽하게 해결하며,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으로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다.